2014년 10월 5일 일요일

SEO GUIDE : GOOGLE CONTENT GUIDELINE (좋은 콘텐츠 만드는 방법)

구글이 친절하게 알려 주는 좋은 콘텐츠 만드는 방법인데 의외로 블로거들이 이 문서를 많이 못 본듯해서 여기에 다시 옮겨 본다.

이 글을 읽고 특히 네이버 펌 블로거들이 실천해 주면 좋겠다. 

콘텐츠를 생성할 때 웹사이트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도록 하세요.
  • 유용성 및 정보 제공성: 식당을 위한 사이트를 구축한다면 위치, 운영 시간, 연락처 정보, 메뉴 및 향후 일정을 공유하는 블로그를 콘텐츠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이트보다 더 높은 유용성 및 가치: 꽃꽂이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면 꽃꽂이에 관한 웹상의 수많은 게시글보다 더 가치 있고 새로운 관점의 글을 쓰도록 하세요. 
  • 신뢰성: 독창적인 연구, 인용, 링크, 리뷰 및 후기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신뢰성을 보여줍니다. 저자의 약력이나 실제 고객의 후기는 사이트의 신뢰성과 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품질: 사이트 콘텐츠는 고유하고 구체적이며 고품질의 자료여야 합니다. 대량으로 생산되거나 여러 다른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콘텐츠는 방문자에게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하는 것이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 높은 흡인력: 제품, 팀 및 나 자신에 대한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이트에 개성과 활력을 불어넣으세요. 방문자들이 철자, 스타일, 사실 정보 오류 때문에 관심이 분산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과도한 양의 광고 또한 방문자들의 관심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 댓글 상자, 소셜 미디어 위젯을 통해 방문자들과 상호작용함으로써 방문자의 관심을 사로잡으세요.
<출처>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6001093


핵심은 검색 엔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한 콘텐츠라는 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